진천교육지원청, 상반기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5.04.24 12:53:19
크게보기

공감과 소통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민원 응대 역량 강화

 

시민행정신문 기자 | 진천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육지원청, 소속기관에서 근무하는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두드림CS교육원 강미리 강사를 초청해 “민원인과 경험을 나누는 CS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실제 민원 사례를 중심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상황별 대응 방안을 실습하며 민원 응대에 필요한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익혔다.

 

특히, 다양한 유형의 민원 상황에 대한 공감 중심의 접근과 효과적인 응대 전략을 통해 현장 중심의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진천교육지원청 행정과장 이은희는 “함께 성장하며 배우는 명품 진천교육 실현을 위해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 응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다양한 민원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인의 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Copyright @시민행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81 두산위브파빌리온 1203호 최초등록일 : 2023년 시민행정신문 서울, 아54868 | 등록일 : 2023. 5. 16 | 발행인 : 주식회사 담화미디어그룹 이존영 | 편집인 : 이존영 | 부사장 이정하 | 편집국장 이갑수 | 미국 지사장 김준배 | 종교부장 장규호 전화번호 : 02-3417-1010 | 02-396-5757 Copyright @시민행정신문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