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친환경농업인과 희망농업인을 3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이해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과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친환경농업 확산이 중요한 시점에서 지속적인 교육으로 친환경 농업 실천 여건을 조성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농업 인증 의무교육으로 구성돼 신규 및 인증 갱신 농가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며, 친환경 농업의 의의와 현장 적용 기술교육을 통해 친환경농업 확산을 도모한다.
교육은 5월 20일부터 6월 17일까지 총 4회 12시간에 걸쳐 제주농업기술센터와 제주보타리농업학교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 △인증기준 △인증사업자 준수사항 △친환경농업 선도농가 사례청취 등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에 필요한 이론과정과 친환경 농자재 자가제조 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농촌자원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제주시 애월읍 상귀리 173)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거나 제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고은숙 농촌지도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친환경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의 필요성과 의미를 바로 알고 올바르게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