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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세종시설공단, 제6기 시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고객서비스 모니터링단 명칭‘시민참여단’으로 변경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8일 세종중앙공원 세미나실에서 민원 처리와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시민참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단은 기존 ‘고객서비스 모니터링단’ 명칭을 ‘시민참여단’으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민들의 의견과 참여를 적극 수용하고 공단 사업 운영에 시민들을 참여해서 기존의 모니터링에 그치지 않고, 사업 방향에 적극 참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민참여단은 2018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현재 6기째 운영 중이다. 연령그룹별 17명으로 구성해 미스터리 쇼퍼 방식으로 월 1회 공단 사업장별 서비스 품질평가(서비스, 시설관리, 기타 분야)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활동을 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10명의 시민참여단 단원이 참여한 가운데, ’24년 시민참여단 활동 성과 발표, 시민들이 실제로 경험하는 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 사항에 대한 토론과 의견 공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악성 민원에 대한 직원 보호 및 예방 조치 사항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과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조소연 이사장은 “시민참여단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단의 노력과 시민들의 참여가 함께 이뤄지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공단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