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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창녕군, 복지업무 담당자 안전강화 상담역량 교육 실시

악성민원 유형별 응대법 사례로 배워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창녕군은 지난 24일 창녕군사례관리지원센터에서 복지업무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안전강화 상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복지업무 담당자들의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악성 민원으로 인한 감정 소진을 해소하기 위해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SOO컨설팅 김현정 전임강사의 ‘현장대응력을 높이는 특별민원 응대스킬’을 주제로 ▲민원대응 자세 ▲특별민원 이해와 응대법 ▲실전 역할극 참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 교육생은 “악성 민원으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감정 코칭과 건강한 자존감 형성 방법을 배우면서 앞으로는 더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군은 복지업무 악성 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읍면별 복지공무원 안전지킴이 긴급 호출 연락망과 특이 민원 비상 대응 체계를 구축했으며, 파출소와 합동으로 특이 민원 비상 대비 모의훈련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