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즐겁게 놀고 함께 배우는 행복유치원 감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 안전 365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유아가 안전에 대한 지식, 기술, 태도를 배워 스스로 위험 상황을 인식하고 대처해 나가는 생활 태도와 습관을 기르고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아들은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르기 위해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한 생활 태도를 실천하고 있으며,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의거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폭력 및 신변안전, 생활 및 교통안전, 약물 및 사이버 중독 예방, 재난 안전은 각 영역별 찾아오는 전문 안전 강사님을 초빙하여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11월 21일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 강사님이 오셔서 공동교육과정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했다.
유아들은 ‘내 몸은 소중해요.’, ‘나를 함부로 할 수 없어요.’ 구호를 외치며 아동 권리를 주장 할 수 있는 뜻깊은 교육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고승희 원감은 “유아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번에 실시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유아들이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소중한 자신을 지키기 위한 안전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유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