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건축 간담회를 통한 청렴한 건축 행정 실현

  • 등록 2025.09.23 14: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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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도 제고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방안 논의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9일 군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건축․토목 설계사무소 직원 및 공무원 등 건축인허가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건축인허가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 행정의 청렴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해 군민 편익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축주 대상 인・허가 소요 기간 안내 의무화 및 민원서류 준비 철저 요청 ▲인・허가 협의부서 업무 처리 문제점 개선 ▲체류형 쉼터 부지 내 정화조 설치 시 개발행위 허가 기준 ▲건축물의 용도별 오수 발생량 산정 기준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다.

 

특히 군은 지난 5월 열린 ‘생활밀착형 건축인허가 신속 처리 대책 회의’ 결과에 따라, 주요 보완사항 및 장기간 소요되는 복합 민원의 경우 관련 부서와 인허가접수 전 별도 사전협의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됐다.

 

군 관계자는 “청렴한 행정과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회의에서 논의된 건의 사항은 면밀한 검토하여 건축 행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영광군은 건축인허가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상·하반기 연 2회 정기 간담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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