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9월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에 김정훈 주무관 선정

  • 등록 2025.10.16 16:3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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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을 통한 민원 처리 지연 예방에 앞장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포항시가 2025년 9월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했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는 법정 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민원을 법정 처리 기한 보다 신속하게 처리한 경우, 단축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로 환산해 개인별로 적립하는 제도다.

 

시는 이 점수를 바탕으로 매월 최고 득점자를 선정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 처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9월 우수공무원에는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의 김정훈 주무관이 선정됐다.

 

김 주무관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민원 처리로 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민원 마일리지제는 시민 중심의 신속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장려해 민원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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