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이세훈 기자 |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0월 23일 오후 1시 본 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김천시 우수기업체 견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채용설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안용우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박선하 경상북도의원,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박성준 김천시 일자리경제과장, 김재삼 김천고용플러스센터 소장 등 취업 유관기관장 및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을 앞두고 있는 관내외 특성화고등학교인 김천생명과학고와 경북과학기술고, 금오공업고 재학생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지역 기업들의 취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미취업 청년 등 100여명 이상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주요참여기업들로는 코오롱이앤피(주), 코오롱생명과학(주), ㈜우진산전, ㈜계양정밀, ㈜태동테크, ㈜알앤알코리아 등 관내 우수기업 6개사가 자세한 기업설명과 함께 면접도 진행했다.
또한, 취업타로를 통해 참석자들의 취업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알앤알코리아에서 커피콩빵을 직접 구워 간식으로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2부 행사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조원희 선수를 강사로 초빙해 자신의 성장기 일화와 꿈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참여한 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일깨우는 토크콘서트의 시간도 가졌다.
조원희 강사는 “어려움이 많겠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자신의 장점을 잘 파악하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위해 아낌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천상공회의소 백영진 차장은 “우리 김천과 지역 우수기업들에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년들은 보물과 같은 존재”라면서 “김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존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취업 청년들이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