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주민감동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25.10.30 17:3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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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기자 | 울산 남구보건소는 민원인을 대하는 태도와 의사소통 능력을 개선하기 위한 ‘주민감동 친절교육’을 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주민감동 친절교육’은 직원들이 민원 감동 친절 마인드를 제고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주민 중심 보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유태욱 보건소장이 강사로 직접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민원의 공정하고 적법한 처리 등을 통해 민원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정중하고 정확한 민원응대를 위한 내용으로 ▲방문민원 응대요령 ▲전화민원 응대요령 ▲장애인민원 응대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유태욱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마인드를 쌓아 주민들이 감동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건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남구보건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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