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사회복지분야 특이민원 대응교육 실시

  • 등록 2025.12.08 19:30:38
크게보기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해운대구는 사회복지 분야 사업 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특이·악성 민원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2월 5일, 사회복지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찾아가는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을 강사로 초빙해 특이민원의 실태와 종합대책, 유형별 대응 요령, 법적 대응체계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사례 기반의 질의응답과 법률적 대응 기준 안내가 포함돼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사회복지 현장은 다양한 민원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직원의 안전 확보와 전문적 대응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인과 담당자 모두가 만족하는 복지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운대구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요원 배치,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캠) 지급,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감정노동·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Copyright @시민행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81 두산위브파빌리온 1203호 최초등록일 : 2023년 시민행정신문 서울, 아54868 | 등록일 : 2023. 5. 16 | 발행인 : 주식회사 담화미디어그룹 이존영 | 편집인 : 이존영 | 부사장 이정하 | 총괄기획실장 김동현| 편집국장 이갑수 | 미국 지사장 김준배 | 선임기자 신형식 | 종교부장 장규호 | 전화번호 : 02-3417-1010 | 02-396-5757 Copyright @시민행정신문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