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94.6점

  • 등록 2025.12.18 09: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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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1월까지 평균 94.6점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양구군이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올해 11월까지 평균 만족도 점수가 94.6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2024년 94.2점보다 0.4점 상승한 수치다.

 

이번 조사는 민원 처리 후 즉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친절성, 전문성, 공정성, 전반적 만족도, 청렴성, 신뢰성 등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항목별 점수는 친절성이 95.8점으로 가장 높았고, 청렴성 95.5점, 신뢰성 94.7점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전문성은 93.3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아 향후 보완이 필요한 부분으로 분석됐다.

 

양구군은 민원 업무 유형별 만족도 결과도 함께 공개했다. 조사 결과 ‘전기사업 양수·양도 인가’가 99점, ‘통신판매업자 신고’가 98.2점으로 뒤를 이었다. 이는 민원 처리 절차의 명확성과 신속한 대응이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명옥 민원서비스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민원 응대의 강점과 함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과 업무 매뉴얼 정비를 지속 추진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구군은 앞으로도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를 민원 서비스 개선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운영과 군민 체감형 민원 서비스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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