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 국토부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종합 1위’ 달성

  • 등록 2025.12.21 17:3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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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철도, 도시철도 중 최고의 성과로 국토부 장관 표창 수상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광주교통공사(사장 문석환)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철도, 도시철도 운영 기관 가운데 종합 1위를 달성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16개 동종, 유관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공사는 안전

운전 및 정시 운행, 고객 만족 경영,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등 평가 전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과를 인정 받았다.

 

특히 공사는 그동안 ’사람 중심 절대 안전‘을 최우선 경영 목표로 세우고 시민 안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철도 사고 및 열차 지연 발생 0건 ▲중대재해 제로화 목표 달성 ▲2024년 재난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정부 주관 각종 안전 훈련 평가 입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노후화된 역사 정비를 통한 시민 행복공간 조성과 각종 고객 맞춤형 편의 제공으로 ’2024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으며,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공헌 인증제‘에서 도시철도 기관 중 최초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향상과 사회적 책임 경영에 앞장선 점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앞으로도 도시철도는 물론 도시 전반의 교통을 아우르는 통합 체계망을 구축해 대중교통 운영의 새로운 기준과 비전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 문석환 사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했기에 오늘의 값진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지역의 행복을 위해 변화와 혁신의 경영을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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