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강원 홍천군은 2026년 병오년 취약게층 아동도서 릴레이 25번째 기증식을 1월 13일오전10시 군수 접견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증식에서는 횽천군 향토기업 ㈜ 금강고속 윤병훈 대표가 신영재 홍천군수에게 도서 기증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신영재 군수.윤병훈 대표.이영하 상무.탁석재 상무이사.천일수 홍천소장.신아일보 조덕경 국장.김완수 경제국장.최용건 건설안전국장등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한편 ㈜금강고속은 농어촌시내버스22대중 16대는 친환경 전기버스로 전환하여 배출가스 제로에 대기오염저감과 연료비 절감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이바지 하고 있다.
㈜금강고속은 1952년 6월 6일 설립으로 2026년 제73주년의 설립과 함께 ”고객 감동’을 슬로건으로 시외버스 230대와 농어촌버스 66대를 운영하며, 홍천·양평·인제군을 비롯해 동서울~상봉, 홍천, 춘천, 원주, 속초, 안산, 수원, 성남, 인천, 고양, 의정부 등 국도 44호선 주요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특히 군인 승객에 대한 배려와 친절한 서비스로 무사고 승무원이 가장 많은 전국 최우수 중견 운수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병훈 대표는 홍천지역의 독서문화 릴레이 활성화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의 지식과 정보로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며 다양한 지혜로 미래의 꿈을 돕고자 이번 도서기증에 참여했다”며“지역 아동들에게 소박한 희망과 용기를 주는 소중한 양식이 미래의 희망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신영재 군수는”향토기업으로 장학금등 다양한 노사간 기부에 늘 감사드린“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향토기업으로 어린이.청소년 환경사업에도 함께 동참하신 금강고속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사람을 위해, 자연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생각하며 아이들의 꿈이 자라날 씨앗을 심어주신에 감사드렸다
한편, ‘홍천군 아동도서 릴레이’는 2022년 신아일보 조덕경 국장이 지역사회 공헌 운동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시작한 교육문화사업으로,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문화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인문가치확산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2026년1월3일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
다음 26번째 아동도서 릴레이 기증자로 키다리식품(주)홍천~양양고속도로 휴게소 이병실 소장과 홍천~서울방향 조재육 (주) 키다리식품 소장이 선정됐다.
㈜ 키다리 식품은 ‘창의와혁신“ 그리고“도전과 열정’의 인제상을 목표로 대전광역시에 본사와 식품.휴게.패션문화 이끄는 중견그룹으로 2.810억의 연매출로 고속도로 휴게시설로 충청권.(정암.논산).수도권(홍천.내리천).중부권(속리산.상주).호남권(곡성기차)등으 운영중이며 대전에 제1.2공장과 서울사무소을 운영하며 대표는 이명수 회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