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아이스크림 1+1 이벤트에 숨은 경제 이야기

  • 등록 2025.06.13 12:32:50
크게보기

 

시민행정신문 장규호 기자 | 여름엔 역시 아이스크림!

 

이보다 더 완벽한 조합이 있을까요?

 

편의점 문을 열고 냉동고 앞에 선 순간 알록달록 포장지에 시선이 가고, '1+1'이라는 스티커가 괜히 더 반갑게 느껴지죠.

 

왜 여름만 되면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덤'이 많은 걸까요?

 

오늘은 아이스크림과 '1+1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 '2+1' 같은 증정 프로모션은 단순한 할인과는 달리, 더 큰 감정적 만족을 주는 심리 마케팅 효과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행동경제학에서는 '프레이밍 효과'라고 설명하는데요.

 

같은 가격이라도 표현 방식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는 달라지거든요.

 

예를 들어, "1개를 n% 할인한다"는 사실보다 "1개의 가격에 2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장규호 기자 ak001@hanmail.net
Copyright @시민행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81 두산위브파빌리온 1203호 최초등록일 : 2023년 시민행정신문 서울, 아54868 | 등록일 : 2023. 5. 16 | 발행인 : 주식회사 담화미디어그룹 이존영 | 편집인 : 이존영 | 부사장 이정하 | 편집국장 이갑수 | 미국 지사장 김준배 | 종교부장 장규호 전화번호 : 02-3417-1010 | 02-396-5757 Copyright @시민행정신문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