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울릉군은 8월 4일 군수실에서 2025년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 6명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 처리 법정기한을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 처리를 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로 매년 반기별로 우수자를 선발해 시상함으로써 민원 행정의 책임성과 행정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우수공무원으로 최우수 박민율 주무관, 우수 송태근 주무관, 김근우 주무관, 장려 조가영 주무관, 김유진 주무관, 차주환 주무관을 선정하여 상장과 울릉사랑상품권을 수여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민원 최일선에서 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친절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 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신뢰받는 민원 행정 구현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울릉군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마일리제를 운영하여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사기 진작과 군민 중심의 공감 행정 실현에 적극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