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부산시 금정구 금정도서관에서는 13일 들락날락 개관을 맞아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들락날락으로 떠나요, 북캉스'를 주제로 '금정도서관 북캉스'행사를 운영한다.
올해로 일곱번 째를 맞는 북캉스에서는 매직쇼, 삐에로 풍선아트,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메이커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주민 중 특히 어린이들이 활발하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들락날락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우선, 오는 16일 '빙글빙글 디폼블럭 피젯스피너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나를 닮은 캐리커처 체험', '얼굴 위의 상상! 페이스 페인팅', '삐에로 풍선아트'로 개관 후 첫 주말을 풍성하게 구성했다.
특히, 이번 들락날락 사업으로 1층 다문화자료실 내에 '창의공작소'라는 어린이 전용 강의실이 조성되면서 VR체험·자율주행·오토마타 등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 위주의 메이커 특강이 개설되어 어린이들의 호기심 자극과 지식 욕구 충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레이저 팡팡 매직 페스티벌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다문화 원데이 클래스-나라별 전통소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여,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하고 알찬 여름을 도서관에서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금정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해 8월 6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금정도서관 관계자는䄠월 방학과 휴가를 맞은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독서와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기면서 무더위를 이겨내고, 가족 단위 용자들이 도서관을 지역의 문화 쉼터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