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과의 소통 중점… 고충 해결·청렴 도시 구현

  • 등록 2025.08.11 09:3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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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안산시는 지난 8일 단원구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및 청렴실천 수칙 홍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시민들의 고충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수칙을 알려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뿌리내리고자 기획됐다.

 

청렴이란 공직자만 지켜야 하는 의무가 아닌, 시민 모두가 참여할 때 실현될 수 있는 공동의 가치임을 강조해 진정한 ‘청렴 도시’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안산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들과 감사관 청렴 관계자들은 현장을 찾아 ▲고충민원 처리 방법 안내 ▲고충민원 현장상담 ▲시민 청렴 실천 수칙 안내 등의 활동을 펼쳤다.

 

시민들의 현장 의견 중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답변을 진행하고, ▲법규 준수 ▲정직한 공공서비스 이용 ▲공직자에 대한 부정 청탁 금지 등 구체적인 청렴 실천을 당부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시는 연말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홍보와 현장 상담을 병행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한 걸음 더 다가가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깨끗한 행정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갑수 기자 ggs7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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