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적십자병원, 환자 중심의 의료 연계 강화를 위한 영주권 요양기관 간 Hot-line 구축 간담회 개최

  • 등록 2025.08.25 10:3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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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행정신문 기자 | 영주적십자병원은 지난 21일 본원 강당에서 영주권 11개소 요양기관 관계자들과 ‘영주적십자병원-영주권 요양기관 간 Hot-line 구축 간담회’를 개최하고, 환자 중심의 연속적이고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요양병원, 요양원 등 주요 실무진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Hot-line 운영 방안 공유, 전원 환자 의뢰·회신 절차 개선, 응급상황 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등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영주적십자병원은 이번 Hot-line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영주권 내 요양기관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지역 응급의료체계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 확대 및 현장 중심의 실무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 참여자는 “환자 전원 시 병원과의 긴밀한 소통이 중요한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병원과의 연락체계가 더욱 명확해지고, 응급상황 대응에 대한 신뢰가 생겼다”며 “서로의 역할과 제한을 이해하면서도, 더 나은 연계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큰 기대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영주적십자병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요양기관과 상호 이해를 높이고 환자 안전과 치료 연속성을 강화하는 협력체계를 다질 수 있었다”며, “요양기관 Hot-line 구축 사업은 협약 기관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 후 앞으로 점차 확대하여 정기적인 소통으로 지역 의료기관 간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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