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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나주소방서, ‘119안심콜서비스’ 대국민 홍보 실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나주소방서는 17일 한전 KDN 직원 대상으로 119안심콜서비스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고령자·장애인·만성질환자 등 기존 구급 중심의 서비스 대상뿐만아니라 화재·침수 취약계층과 나홀로 어린이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한 119안심콜서비스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나의 첫 번째 안심보호자, 119안심콜서비스’라는 슬로건 아래 서비스 가입 방법, 활용 사례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119안심콜서비스’는 사전에 건강 정보와 보호자 연락처를 등록해 두면, 응급상황 발생 시 119 신고와 동시에 구급대원이 대상 정보를 확인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지원하는 무료서비스이다.

 

또한 화재나 침수 등 재난 발생 시 대피가 어려운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도 활용한다.

 

나주소방서 관계자는 “서비스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가족과 주변 에게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119안심콜서비스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