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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순창군,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주민 고충 해소 나서

10일 순창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 개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순창군은 10일‘2025년 달리는 국민신문고’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고충 민원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순창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상담 조사관 13명과 한국소비자원, 서민금융진흥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협업기관 상담관 4명이 참여해 총 17개 분야의 민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상담에는 생활법률, 재정세무, 산업농림, 복지노동 등 여러 분야의 민원이 접수됐으며, 일부 민원은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된 고충으로, 현장에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안내받기도 했다.

 

또한 접수된 민원 중 일부는 현장에서 바로 처리되거나 후속 조치로 연계되어, 신속한 대응이 돋보였다.

 

군 관계자는“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면서“앞으로도 권익위와 협력해 현장 중심의 민원 상담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