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이세훈 기자 |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이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충남CKL) 공동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지식재산(IP) 라이선싱 전시회로, 그동안 마블·디즈니·포켓몬스터 등 해외뿐만 아니라 카카오프렌즈·타요·뽀로로 등 국내 대표 IP들이 대거 참석하여 연평균 약 300억원의 계약 및 상담 성과가 이루어졌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충남 공동관 운영을 통해 충남지역의 유망 콘텐츠 창작자·신규 창업자의 캐릭터 및 IP를 소개하고 사업화 및 판로개척 기회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충남 공동관에 참여하는 5개의 콘텐츠는 ▲ 병천 대표음식의 정체성을 담은 병천순대빵 ‘순댕이·순둥이’, ▲관심을 먹고 자라는 감정토끼 ‘힝토’(유어데이즈) ▲이상하고 아름다운 아이스깨비 나라 ‘아이스깨비’(아트팩토리) ▲사회초년생 다이어리에서 튀어나온 ‘다끼·다욕이’ ▲캐주얼 협동 멀티 플레이게임 ‘SEMO’ ▲따뜻한 마음이 자라는 곳 포근하우스 ‘포근이·포옹이’로, 신규 창업자의 참신한 창의성과 지역의 대표 정체성을 담았다.
또한 전시회에서는 충남 공동관 운영뿐 아니라 AI 캐릭터 사진 촬영 부스, 경품 룰렛, 만족도 조사 참여 이벤트 운영 등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충남CKL 공동관 운영은 도내 콘텐츠 기업들이 보유한 우수 IP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충남의 콘텐츠산업이 보다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