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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완주DMO × 전북현대모터스 × 전북권연합대학, Drive up in 완주, 대학생들과 함께한 ESG 캠프

ESG 가치 확산과 지역 연계를 통한 완주형 관광 콘텐츠 모델 제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완주DMO와 전북현대, 전북권연합대학이 협력하여 2025년 7월 23일부터 8월 7일까지 완주군 일원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ESG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ESG 기반의 친환경 관광 콘텐츠 개발과 지역 상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역과 기업이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관광적 가치를 접목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캠프는 전북권 4개 대학(우석대,군산대,원광대,전주대)의 재학생 4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업사이클링 특강과 현장 체험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전북현대 경기장을 방문하여 구장 내 폐기물 발생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정도 포함됐다.

 

주요 일정은 ▲7월 23일 현장 체험 및 질의응답 ▲7월 30일 업사이클링 특강 및 실습 ▲8월 6일 전문가 멘토링 ▲8월 7일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수팀으로 선정된 두 팀에게는 전북현대 굿즈샵 입점 기회와 함께 시제품 제작비가 지원된다.

 

이번 캠프는 전북현대와 전북권연합대학과 협업을 통해 지역-기업-청년 간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자원 순환 인식 확산 및 지역 경제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ESG 기반의 친환경 콘텐츠를 청년 주도 실습으로 개발함으로써 완주의 관광 경쟁력 강화와 ESG 관광 실천 사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완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ESG 캠프는 지역과 기업이 함께 사회적 책임과 관광적 가치를 결합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실험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참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관계자의 말처럼, 이번 캠프가 완주 관광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