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대구내일학교 학습자 모집 설명회를 개최하고 대구내일학교 성인학습자 모집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내일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인문해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6월 27일 대구제일중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내일학교 방문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초등과정은 10:00~11:00까지, 중학과정은 11:30~12:30까지 진행되며, 대구내일학교 모집 대상과 입학신청서 제출 방법, 진입진단평가에 관한 사항,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대구내일학교 신입학습자 모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참석이 가능하다.
대구내일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방문(대구제일중 內 대구내일학교 교원연구실), 우편(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 전자우편 중 선택하여 입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대구내일학교 신입학습자 모집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내일학교는 대구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성인에게 초,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초등과정 2학급, 중학과정 6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총 194명으로 오는 9월에 졸업, 진급을 앞두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대구내일학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상급학교 진학의 새로운 꿈에 도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