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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교육청, 민원 담당자 300명 대상 상반기 친절 교육

민원 담당 직원 소통‧공감 능력 높인다

 

시민행정신문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민원 담당 직원의 소통‧공감 능력을 높여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울산교육청은 27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급기관(학교) 민원 업무 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업무 담당자의 민원 처리 역량을 강화해 민원인의 만족도 수준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민원인과 공감, 소통하는 민원 문화 형성’을 주제로 공감 소통의 대화법, 비언어에 대한 이해, 악성 민원 응대 기법, 민원 담당자 보호, 고충 민원 처리 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교육으로 민원인과 민원 업무 담당자가 모두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와 국가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달성해 최우수 기관으로 뽑혔다.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