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이세훈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상호 운영하는 지자체몰(이제주몰-제주, 마켓경기-경기)을 통한 연계 판매로 도내 생산농가의 판매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오재윤 원장,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최창수 원장,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윤재춘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측은 각각 경기산 제품(경기미)과 제주산 제품(농 수산품 등)을 각 지자체몰에서 별도의 상생 협력관을 통해 판매하여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소비자가 타지역의 농특산물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편의 및 신뢰를 증진시켜 지방과 수도권의 공존과 소비자와 농가의 상생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각 진흥원은 향후 입점된 상품들에 라이브커머스 지원 및 다양한 할인 행사 등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판매를 촉진시키고 추후 지속적인 추가 입점을 통해 지자체몰의 활성화와 소비자들에게 지역 특산품을 착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오재윤 원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농가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타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제주상품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지역간 공존공영을 통해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