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철원군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에 의하면 비만율이 40.1%로 강원도 평균보다 높게 조사되었다.
이에 철원군보건소는 “다함께 건강 GO! 비만 STOP!” 이라는 슬로건으로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1일부터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하여 매월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 군민들의 걷기 실천 생활화와 신체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9월 챌린지 “추석맞이 걷기 챌린지 · 캐릭터를 잡아라!!”철원군 주요 관광명소인 철원역사문화공원 일원을 배경으로‘철궁이’와‘두루미’,‘강원이’와 ‘특별이’ 캐릭터 잡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잡기 이벤트는 철원역사문화공원을 방문하여 워크온 앱을 실행하고 걸어서 철원속으로 커뮤니티 9월 챌린지에서 캐릭터 잡기를 실행하면 지도에 본인위치 주변으로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된다.
본인 주변 원안에 보이는 캐릭터를 터치하면 획득 끝, 캐릭터별로 철궁이 100, 두루미 10, 강원이 20, 특별이 50으로 획득 가능한 마일리지가 다르며 획득한 마일리지는 추가 걸음 수로 전환된다.
백승민 보건소장은“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철원군의 주요 관광명소 중 한 곳인 철원역사문화공원도 방문하시고 공원 관람과 더불어 즐겁게 걷기 챌린지도 참여해 보시기 바라며 건강하고 풍요로운 가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