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함안군보건소는 이달 5일부터 6개월간 매주 화요일 ㈜세강메카텍 및군 농업기술센터 직원들 대상으로 ‘금빛조연’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빛조연’이란 금연시도자들이 다양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도록 이동 금연클리닉이 금연을 돕고 응원한다는 의미이다.
직장인 대상 이동 금연클리닉은 보건소 금연클리닉 홍보 및 등록, 흡연의 유해성 교육, 폐활량 측정 등으로 직장 내 금연환경 조성과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금연 성공을 위해 체계적인 상담과 교육을 통한 연간 니코틴 패치, 금연파이프 등을 지원하며 신규 등록 후 6개월간 일대일(1:1) 상담서비스는 물론 성공자에게는 성공 기념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함안군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바쁜 직장인의 금연을 돕고, 금연 희망자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내년에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사업을 확대 시행하고자 한다.
사업장 내 금연 희망자 5인 이상이면 상담사가 사업장 및 희망기관으로 직접 방문해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함안군보건소 만성질환관리담당으로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희망자들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함안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