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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남구, 장생이 콘스낵 출시, ‘장생이’ 울산을 넘어 세계로

국 ‧ 내외 판매에 따른 남구관광 홍보협력 협약 체결

 

시민행정신문 김학영 기자 | 울산 남구와 ㈜리틀토이(대표 심선진)는 31일 남구 관광홈페이지 및 남구 대표 캐릭터 장생이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리틀토이의 주력상품인 강냉이과자 포장지에 남구관광홈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와 장생이 캐릭터를 인쇄해 만든 ‘장생이 콘스낵’이 10월에 신상품으로 출시돼 향후 국 ‧ 내외 판매에 따른 남구관광 홍보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장생이 콘스낵’은 오는 12월부터 편의점·대형마트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존 판로를 활용한 해외 수출물량을 합하면 월 6만 봉, 연 72만 봉의 판매량이 예상되며, 남구 브랜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남구 내 저소득층 복지를 위해 ‘장생이 콘스낵’ 매출액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리틀토이(대표 심선진)는 국내 4대 대형마트와 해외 15개국에 전통과자와 장난감을 판매하는 연매출 40억 원의 기업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 남구지역자활센터에 월 2만개(40톤)의 과자 소분·포장업무를 위탁해 월 800만 원의 수익으로 저소득층 16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중인 울산 소재 향토기업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관광홍보대사 장생이를 적극 홍보하고 문화관광자원 상품화 관련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생이 콘스낵’이 울산 남구와 향토기업 간 상생협력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