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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교육지원청 수업 실천 전문가, 교사 수업 담론에서부터 시작하다!

의성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예비 수업전문가 오리엔테이션 실시

 

시민행정신문 기자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5월 22일 오후 3시 30분부터 의성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11명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초등 예비 수업전문가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 수업전문가 육성 계획에 수업 연구교사 및 선도교사로 참여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실천 전문가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연수 주제로는 질문이 넘치는 교실, 프로젝트 학습, 토의·토론 수업 등 교원 수업 전문성 신장과 관련한 현장 사례 중심의 연수를 실시하여 수업에 대한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자신의 수업에 대한 분석 및 성찰을 기반으로 동료 교사와 수업에 대한 담론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주도형 수업은 교사와 학생의 배움과 나눔에서부터 시작한다. 교사 스스로 교육이론과 현장을 접목할 수 있는 수업 브랜드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스스로의 교육철학을 세워 나갈 필요가 있다. 이번 연수가 교사의 자기 계발 연구의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사의 교실수업개선 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