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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사업' 성료

제품 온라인 홍보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져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여수시와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인풀루언서 활용 마케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6개소가 참여했으며, 인플루언서 전문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모집한 전라·경상권역의 제품 체험단 56명과 서포터즈 26명에게 기업의 주력 상품을 제공하여 바이럴(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했다.

 

제공된 제품은 ▲생선구이 정식 2인 식사권(㈜여수장터) ▲음료·디저트 이용권(치유문화공간집㈜) ▲방풍 증류주·하이볼잔세트(농업회사법인 방풍도가앤푸드(유)) ▲쌀눈톡톡 단호박식혜(수레인보우협동조합) ▲초코잼·아이김치키트(㈜베베키친) ▲곤약젤리·구운갓약과(충무새뜰협동조합) 등이다.

 

체험단과 서포터즈의 온라인 홍보활동으로 총 170여 개의 후기가 도출되었으며, 제품 문의 및 구매로 이어지면서 시는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 이미지 제고 효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홍보를 어려워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더 넓은 소비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업의 제품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