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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부산진구, 2024년 하반기 맞춤형 친절 교육 개최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부산진구는 9월 5일 구청사 15층 다복실에서 민원응대 경험이 적은 8급, 9급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맞춤형 친절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행정수요가 복잡·다양해지고 시민들의 서비스 인식 수준도 날로 높아짐에 따라 공무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친절 개념에 대한 인식 점검, 팀별 친절사례 발표, 특이 민원 응대 경험 및 대응 노하우 공유 등 교육 참가 공무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와 민원응대 능력을 배양해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며 “구민 만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친절시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진구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매달 친절왕 선발, 친절 우수 부서·직원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 표창, 친절공무원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시책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