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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영주시, 시민과의 소통행정 ‘365 열린시장실’ 개최

‘같이의 가치, 소통을 더하다’…영주시자원봉사센터 임원진과 소통의 시간 가져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영주시는 지난 11일 사단법인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임원진 12명을 시장실로 초대해 ‘같이의 가치, 소통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365 열린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만남은 지역의 봉사단체를 이끌며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임원진들의 생생한 경험과 이야기를 듣고 함께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현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가감 없는 소통이 이어졌다.

 

특히, ▲자원봉사센터 시설 개선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예우 강화 ▲지역 봉사단체 거점 확보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철진 이사장은 “우리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연간 10만 시간이 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고 마음을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소통을 주재한 박남서 시장은 “자원봉사가 지닌 의미는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넘어 우리 시를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원동력이다”며,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활성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열린 시장실을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시장이 1일 민원실장이 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을 직접 만나 지역의 현안·건의 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민행복민원실’을 운영했다.

 

앞으로도 매월 ‘365 열린시장실’, ‘현장소통 Run to you’, ‘시민행복민원실’ 등 발로 뛰는 현장 소통을 통해 얻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신속하게 반영해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