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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울릉군, 민원서비스 향상 위해 생활민원우수사례 벤치마킹”

울릉군, 민원행정의 획기적 변화를 위한 청송군 민원행정 벤치마킹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울릉군은 지난 12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행정 우수사례인 청송군(8282민원처리팀)을 방문했다

 

울릉군은 지난해 생활민원 즉시처리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올해 3월 총무과 민원봉사팀에 생활민원 신속처리반 업무 신설 및 인력을 배치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에 청송군의 협조를 받아 청송군의 8282민원처리사업 접수 과정, 민원 접수 가정 현장 방문, 생활민원 해결사례 설명 등 과정을 살피고 현장 상황을 확인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발전적인 방향으로 생활민원 신속처리반을 개선하고 군에 적합하고 특색있는 민원 서비스 질 향상과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 생활민원 신속처리반은 지난 3월 시행 이후 현재까지 337건의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하여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고 있다.

 

생활 불편사항이나 민원서비스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은 군청 민원실 방문 또는 전용전화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