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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아산시 온양2동, 제 3·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아산시 온양2동은 지난 20일 어의정 경로당과 26일 8통 경로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아산시 보건소(소장 최원경)의 협조를 받아 △자살예방교육 △치매선별검사 및 예방교육 △맞춤형 보건·복지제도 홍보 및 상담 △고독사예방 홍보 △기초 건강검사 및 건강상담 △스트레칭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주민 A 씨는 “작년에 받은 스트레칭 기구가 늘어났는데 새로 받아서 좋다”라고 하면서 “혼자살아서 잘못될까 걱정인데 ‘잘지내YOU’어플 설치를 도와줘서 걱정을 덜었다. 방문해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유해조 온양2동장은 “주민분들이 많이 호응해주셔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보건·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창구를 지속하여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