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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원주시 콜센터, 하반기 고객만족도 98.5% 달해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원주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올 하반기 실시한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만족도 98.5%를 기록했다.

 

앞서 시 콜센터는 ‘2024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초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꾸준히 시민에게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 한 달간 콜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표본 1,213명 중 500명이 응답한 결과 98.5%의 고객 만족도를 달성했으며, 상반기 평가 대비 0.9%p 상승했다.

 

특히 신속도, 이해도, 정확도, 친절도, 만족도, 개방형 질문의 총 6개 문항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에서 전 항목 97% 이상의 평가를 받아 콜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콜센터 이용 시 상담사 연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개선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콜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