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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대구 북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우수 등급’획득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대구 북구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주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구 자치구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인‘나’등급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광역 17, 교육청 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5개 항목 △민원행정 및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에 대해 기관유형별 상대평가로 실시하고 있다.

 

북구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노력, 기관장의 대‧내외 활동, 민원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지난해 12월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다시 한번 민원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배광식 북구청장은“구청을 방문한 민원인이 쉽고 편안하게 용무를 마치고 갈 수 있도록 공무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공정하고 합리적인 민원 해결을 통한 민원 만족도 향상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