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진주시 평생학습관은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2025년 찾아가는 배달강좌’ 학습그룹 참여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진주시민 또는 진주소재 직장인 5~10인이 학습그룹을 구성하여 학습하고 싶은 과목, 원하는 시간대와 장소를 정하여 강좌를 신청하면 희망하는 과목에 적합한 강사가 직접 찾아와서 강좌를 배달하는 학습자 맞춤형 단기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자격증취득, 취미생활, 문화예술, 건강 등 학습 가능한 분야로 1회당 2시간 내지 3시간, 최대 2개월, 10회기 이내로 운영된다. 1강좌당 최대 80만 원의 강사료를 지원하며, 교재비, 재료비 등은 별도 부담해야 한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시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하여 평생학습 동아리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며, 기존 개설된 강좌에 참여하기 어려운 계층 또는 소외지역에 계신 분들에게 학습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학습자 그룹의 대표자가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28일 평생학습관 누리집에 발표되며, 강좌가 선정되면 강사를 공개모집 후 7월부터 10월까지 강좌가 진행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