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서울 강북구는 오는 6월 1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강북구청 대강당(4층)에서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남인강(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전국 중‧고등학생 대상 공공 교육 플랫폼으로, 고품질 온라인 강의 제공을 통해 학습 격차 해소와 자기주도학습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강북구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고등학생 1~2학년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고등수학 학습법과 입시전략을 주제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현경 강사(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학영역 강사)가 고등수학 학습법을 전수한다. 정 강사는 EBS 프리미엄 대표 강사이자 이투스 온라인 강사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실전형 강의 전문가이다.
2부는 입시전문가 이치우 소장(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맡아, 대학 입시의 흐름과 핵심 전략을 분석해 전달한다. 이 소장은 중앙교육진흥연구소 교육평가팀장,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 입시정보팀장 등을 역임한 베테랑 입시 분석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강북구청 홈페이지(통합예약-구정참여/공모-수시접수프로그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강북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만큼 진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자녀의 진학을 고민하는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고3이 되기 전 미리 입시 정보를 파악하여 성공적인 진로설계를 준비하고자 하는 예비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