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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수원시 장안구, 모두가 행복해지는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7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모티브인 컨설팅 대표이자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조직 소통 강사로 활동 중인 정미희 전문강사를 섭외하여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에 대해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상황별 악성 민원 대응방법을 교육하고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로 민원 만족도를 제고시키고자 친절교육도 병행했다.

 

종합민원과 관계자는 “민원인에게는 친절한 응대 또한 필요하지만 최근 악성 민원의 폭언·폭행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이에 대한 대처 또한 필요하다고 느껴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해 민원 담당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