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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홍천군, 2024년 하반기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평가실시

긍정, 신속, 친절, 정직한 행정서비스 정착을 위한 민원 서비스 품질평가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홍천군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및 문제점 발굴, 개선을 통해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4년 하반기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평가를 이달 10월 18일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

 

평가는 홍천군 행정서비스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미흡 사항 및 문제점을 개선하여 만족도 높은 친절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은 민원인을 가장한 모니터링 전문 요원이 미스터리 쇼퍼 방식으로 수신, 첫인사, 상담 태도 등의 항목에 대해 직원의 친절도를 평가하며, 이번 평가에서 홍천군 본청 및 각 읍면 27개 부서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 친절도를 평가한다.

 

군 관계자는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해 민원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라고 말하며, “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과 한 걸음 더 군민 가까이 다가가는 밀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