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하남시 신장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신장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ㆍ부녀회와 8개 유관단체(통장단, 주민자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방위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13일 배추 뽑기 시작으로 14일 재료 손질과 절이기 등을 진행했으며 15일에는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린 후 상자에 담아 포장까지 하는 본격적인 김장 행사가 이루어졌다.
사람들의 온정을 가득 담은 김장 김치 1,000여 포기는 곧바로 관내 저소득층 등 어려운 가정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영혜 부녀회장과 임오현 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김장 나눔 행사에 도움을 주신 유관 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나눔을 계속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임은수 신장2동장은 “아침 일찍부터 함께해 주신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님들과 자원봉사 해주신 유관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같은 나눔 행사가 계속되어 더 많은 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