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기자 |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지향)는 지난 12일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성장보고 및 졸업식, ‘우리들만의 이야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장보고 및 졸업식은 특별마당, 여는마당, 펼침마당, 나눔마당, 부대행사로 구성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 25명과 고립·은둔 청소년 3명의 졸업식을 위주로 가족 및 실무자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축하했다.
‘특별마당’에서 진로특강 ‘talk & magic concert’를 진행해 사회진입 및 진로선택 기로에 서있는 청소년들에게 마술공연과 함께 마술사 및 엔터테인먼트 직업에 대한 소개와 문답 형식의 토크쇼를 선보이며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여는마당’은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타 동아리 청소년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사업소개, 동영상 시청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이룬 올해 성과를 보며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펼침마당’을 통해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학교를 그만둔 후 경험할 수 없는 졸업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자존감을 높이고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 졸업식처럼 학사가운, 꽃다발, 선물, 졸업장을 전달해 청소년들을 축하해 주었다. 마지막 ‘나눔마당’에서 기념촬영과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이날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지향 센터장은 “2024년 성장보고 및 졸업식 ‘우리들만의 이야기’는 달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한 해를 갈무리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긍정 에너지를 얻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 한 해 동안 수고한 실무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