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함양군은 14일 오후 4시부터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병영 군수를 포함하여 전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함양을 만들기 위한 굳은 결의를 다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공직자 스스로 청렴 실천 다짐을 통해 공직 내부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고, 공직자 스스로 자정을 통한 청렴을 실천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원 대표 2명이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함양군 전 공직자들이 ▲청탁·특혜 거절 ▲금품·향응 수수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 주요 실천 과제로 삼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군수는 “이제는 단순히 ‘청렴하자’라는 말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와 행동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을 실현해야 한다”라며 “우리가 모두 힘을 모아 한마음으로 군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만들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함양군은 올해 2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부패 취약 분야 집중 관리 ▲고위직 주도의 청렴 조직문화 조성 ▲내부통제 제도 강화 ▲구성원 인식 개선 및 청렴 문화 확산 등 4대 중점과제와 32개 세부 과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시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