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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울산교육청, 꿈키움멘토단 전문성 강화

교류분석 이론 이용 학업중단 위기 학생 치료 방법 등 안내

 

시민행정신문 김지은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꿈키움멘토단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울산시교육청은 30일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꿈키움멘토 32명을 대상으로 2차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에서 경남 OK 심리상담센터 강남욱 소장이 ‘심리상담 접근 및 치료 과정(Process) – 교류분석 상담이론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연했다.

 

연수는 멘티 학생들을 만나 상담할 때 필요한 접근 방법과 치료 단계를 교류분석 이론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꿈키움멘토단은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진로상담,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학업중단숙려제 운영도 지원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청소년 분야 전문가, 현직 교사, 학업 중단 위기 극복 경험이 있는 지도자 등으로 꿈키움멘토단 32명을 구성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위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는 효과적인 멘토링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업 중단을 예방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