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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용규 광주광역시의원,“광주지방철도경찰대에 밀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광주송정역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서 송정역사 이동거리 약 500M

 

시민행정신문 기자 | 광주송정역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개선과 BF(Barrirer Free) 인증 여부, 직원들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질 확대 등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11일,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소속 서용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광주송정역 점검 관련하여 주차빌딩에서 역사까지 이동거리가 500M에 달하고, 1일 주차요금이 50% 인상된 점,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질 향상에 대해 대안 마련을 위한 강한 이의 제기를 했다.

 

광주송정역은 광주의 관문이자 호남을 대표하는 역으로 광주·전남지역 교통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신축 주차빌딩은 코레일측이 370억 원을 투입하여 지난 ‘23년 5월 31일 정식 개장을 했다.

 

서용규 의원은 “주차빌딩에서 역사까지 이동거리가 500M에 달해 이동시 많은 시간 소요와 장거리의 부담이 느껴진다”며 “현재 광주지방철도경비대의 직원 주차장, 또는 송정역 광장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개별시설의 접근, 이동함에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목적의 일환인 BF(Barrirer Free) 인증 여부, 장애인 주차요금 50%인상에 대한 사유 제시와 최근 장애인단체 대표의 열차 탑승 관련하여 불친절과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서도 ‘해당 직원의 징계’와 ‘전직원 인권교육 및 고객 응대 서비스교육’ 등을 통한 개선을 요구 했다.

 

서 의원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규정에 의해 해당 입구와 최대한 가까운 위치에 설치되어야 한다”며, “주차구역 이전, 인상된 주차요금 원상회복 등을 위해 장애인 단체 및 시민단체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광주송정역 양광열 역장은 “BF 인증여부 확인하여 답변 한다”고 했으나 현재까지 답이 없으며, 장애인 주차요금 인상 사유는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지만 “장애인 주차구역 이전문제, 직원교육 강화, 그리고 편의시설 개선 등에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