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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제주시, 2024 읍면동 신바람 현장경청회 건의사항 보고회 열어

“건의사항 448건에 대한 처리 상황 및 추진계획 점검 및 논의”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제주시는 9월 30일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2024 읍면동 신바람 현장경청회 건의사항 보고회’를 열어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종합 점검했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된 현장 경청회 시 접수된 건의사항은 총 448건으로 현재까지 추진 중인 283건과 장기검토 80건 등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국과장이 참석해 주요 사안에 대한 추진 상황 보고 등이 진행됐으며, 시민들이 건의한 사항 및 처리 계획은 모두 건의사항 관리시스템에 등재되어 3년간 주기적으로 관리된다.

 

제주시는 시민경청회를 포함한 시민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건의자에게 수시로 처리 상황을 안내하게 되며, 또한 건의사항 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진행 상황을 공개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현장경청회 완료 사항은 각 국과장이 직접 신속하게 현장을 방문하고, 검토사항을 직접 건의한 시민들에게 개개인별로 설명하여 해결해 오고 있다.

 

제주시는 앞으로 시민 건의사항의 철저한 관리와 피드백 제공 등 체계적인 건의사항 관리체제를 유지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행정의 신뢰가 쌓이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