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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주광역시 서구, 민원 사례 중심 맞춤형 친절 교육

꾸준한 친절 컨설팅…1년만에 민원실 친절도 67점→91점으로 대폭 상승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지난 20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하반기 실시된‘찾아가는 친절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친절ㆍ불친절 사례를 분석하고 미흡했던 고객 응대 사례를 중심으로 서구만의 맞춤형 피드백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민원 유형별 응대기술, 친절한 의사소통, 특이민원 사례를 통한 대응방법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서구는 민선 8기 들어 민원실 친절을 최우선 과제로 본청 및 18개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대상 친절 컨설팅을 꾸준히 실시했으며, 지난해 67.5점이였던 친절도가 1년 만에 91.2점으로 크게 향상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민원실은 행정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최전선이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직접 체감하고 수준 높은 친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광주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