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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건

광양시, 시민 감동 서비스 실천 보건소 전 직원 친절교육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7부터 28일까지 2일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 서비스 실천을 위한 보건소 전 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행정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친절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HI 컨설팅 기미화 대표, 서플라이에듀컨설팅 한지원 대표 등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신속·정확·공정한 업무 처리를 통한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응대 시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민원 응대 시 숙지해야 할 기본예절 ▲민원 전화 응대 방법 ▲불만 민원인 대처 방법 및 언어 교육 ▲민원인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친절 서비스 교육 등이다.

 

김복덕 보건소장은 “시민에 대한 작은 배려와 관심이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자부심과 공직자로서 소명의식을 가지고 적극 행정에 임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소 전 직원의 민원 응대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됐다”며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