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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울산 1위

행정안전부 주관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88.72점…울산 공기업 8개 중 최고

 

시민행정신문 강갑수 기자 |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울산 지역 내 공기업 8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은 2023년 7월부터 10월까지 사업장 이용 고객 면담조사를 통해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의 고객만족도 수준을 측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은 전년도 88.36점 대비 0.36점 높은 88.72점을 받았다.

 

이는 전국 94개 시설관리공사공단의 평균 점수인 86.20점 대비 2.52점, 울산 지역 공기업 8개의 평균 점수인 82.50점 대비 6.22점 높은 수치다.

 

한편, 지난 2013년 6월 설립된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은 중구로부터 공영주차장, 중구 수영장, 체육시설, 거주자 우선주차제, 물놀이장 등 5개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연 이용 인원은 400만여 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ISO45001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독서경영 △웹접근성 품질인증 총 5개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광학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평가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시설 관리 전문성 향상 및 고객 감동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